[모집] 2023 우아한테크캠프 6기

Apr.26.2023 우아한테크캠프 운영진

우아한테크캠프

우아한개발자가 되고 싶은 분들을 위한 2023 우아한테크캠프 6기 모집이 시작됩니다!

올해 우아한테크캠프 6기는요!

🏝 여름방학 8주 동안

💡 Java 언어 기반의 백엔드 교육

👩🏽‍💻🧑🏽‍💻 자기주도형 프로젝트 기반 교육

🤝 우아한개발자와의 최종 프로젝트 데모데이

🎉 신입 개발자로 채용의 기회까지

Java 언어 기반의 백엔드 교육

이번 우아한테크캠프는 Java 언어 기반의 백엔드 교육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1-6주차의 교육은 강의와 함께 미니 프로젝트를 개발하는 형식으로 운영되며,
마지막 7-8주차에는 팀 프로젝트로 서비스를 개발하면서 협업하는 방법을 배우고, 서비스를 운영하며 유지, 보수까지 경험할 수 있습니다.
우아한테크캠프 6기 교육은 자바지기 박재성 님을 비롯한 넥스트스텝 코치들이 진행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커리큘럼은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세요.

우아한테크캠프는 개발자로서의 성장을 꿈꾸는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우아한테크캠프는 우아한형제들의 신입개발자 채용 과정이기도 하지만, 개발자가 되고자 하는 분들 누구나 환영하는, 참가 자체만으로도 유익한 교육 프로그램, 캠프가 되고자 합니다.
우아한형제들이라는 회사에서 우아한개발자가 되고자하는 분들을 포함하여,개발자로서의 성장을 위해 어떤 것들이 필요하고 어떤 것을 배워야 하는지 궁금하고 경험해보고 싶은 분들을 환영합니다.

지난 캠프와 마찬가지로 학력 제한은 전혀 없습니다. 이미 2-3년 경력을 가진 분들이 지원하시는 것도 문제가 없습니다.

프로그래밍에 대한 기본기와 열정만 있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지만, 7월 3일부터 8월 31일까지 우아한테크캠프에 풀타임으로 참여가 가능한 분이어야 합니다.

지원방법

[클릭] 사전접수 페이지(4월 26일~5월 4일)

우아한테크캠프 6기 지원은 4월 26일부터 프로그래머스 사전접수 페이지를 통해 시작됩니다.

  • 전형단계
    사전접수 > 1차 코딩테스트 > 2차 과제테스트 > 서류접수 > 면접 > 우아한테크캠프
  • 코딩/과제테스트 진행 일정
    사전접수: 2023. 04. 26.(수) 13:00 – 2023. 05. 04.(목) 13:00
    1차 코딩테스트: 2023. 05. 06.(토) 13:00-16:00
    2차 과제테스트: 2023. 05. 13.(토) 13:00-17:00

우아한테크캠프 FAQ


Q ) 코딩테스트 방식 및 응시 언어는 어떻게 되나요?
A ) 백엔드 교육 과정에 최적화된 코딩테스트이며 Java를 이용하여 수행하게 됩니다.


Q ) 우아한테크캠프 운영 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A ) 월-금 오전 10시-오후 6시에 진행됩니다. 모든 교육 시간에 풀타임으로 현장 참석이 가능해야 하며, 회사나 학교 일정과 병행하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정확한 운영 시간은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Q ) 우아한테크캠프 운영 장소는 어디인가요?
우아한테크캠프를 위한 우아한형제들 내 교육장(잠실)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구체적인 교육방식은 추후 확정해서 상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Q ) 우아한테크캠프 참가자에 지급되는 금액이 있나요?
A ) 월 150만 원의 활동비를 지급합니다.


Q ) 우아한테크캠프 진행 시 필요한 장비가 지원되나요?
A ) 장비는 우아한형제들에서 대여해드리며, 캠프 시작 시에 지급합니다.


Q ) 우아한테크캠프 참가자에 대한 입사 특전이 있나요?
A ) 우아한테크캠프를 수료한 분들을 대상으로 우아한형제들 신입개발자 채용전형을 진행할 예정이며, 선발 규모는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Q ) 이전 기수의 우아한테크캠프에 탈락했는데 재지원 가능한가요?
A ) 지원요건을 충족하신다면 이전 기수 탈락자도 충분히 지원 가능합니다.


Q ) 웹 프론트엔드, iOS, Android 교육과정은 진행하지 않나요?
A ) 이번 우아한테크캠프 6기에서 해당 분야의 교육 과정은 진행하지 않습니다.


Q ) 해외에서도 지원이 가능할까요?
A ) 선발 전형은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해외 응시도 가능합니다. 다만, 교육 일정에는 모두 오프라인으로 참석이 가능해야 합니다.


Q ) 수료자를 대상으로 우형 신입개발자 채용 면접기회가 부여된다고 하는데, 학기가 많이 남은 재학생도 면접 기회가 동일하게 적용되나요?
A ) 재학생의 경우, 면접 일정 또는 입사 일정의 유예가 가능합니다.


Q ) 지원할 때 나이 제한은 없나요?
A ) 우아한테크캠프는 학력, 나이 제한 없이 프로그래밍에 대한 기본기와 열정만 있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합니다.


기타 문의는 techcamp@woowahan.com으로 주시면 보다 신속하고 상세하게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드립니다.